경기공유

회원들간의 자유롭게 경기를 분석하고 공유합니다

슈어클럽 공개채팅

Menu
  • 채팅지우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비회원)
총알 선물하기
총알 1개당 100 포인트가 소모 됩니다.
한번 선물하시면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홈 > 경기공유 > 경기공유
경기공유


해외축구분석 9월28일 미국메이저리그사커 필라델피아유니온 : 인터마이애미

안전정싸 댓글2 조회 24 추천 1 비추천 0
◎ 결과 예측
필라델피아(동부 3위, 패승승승무)가 ‘최약체’ 신시내티와의 승부에서 무득점 졸전(0-0 무)을 치렀다. 최근 3경기 모두 멀티 득점을 동반한 완승을 따냈고, 리그 내 강호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는 전력이기도 하다. 물론 신시내티의 근래 페이스가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있었다고는 하나, 직전 부침에 대해서는 분명 짚고 넘어가야 한다. 우선 볼 소실 빈도를 살펴봐야 한다. 무려 17회의 턴 오버가 발생했다. 대부분이 베도야(MF, 4회), 마르티네즈(MF, 3회), 아론슨(AMF, 3회), 몬테이로(MF, 2회) 등 2-3선 미드필더에 의해 기록됐다. 상대의 강력한 블록 수비에 번번히 틀어 막혔고, 실제로 유효한 역습 허용 상황을 지속적으로 내어줬다. 인터 마이애미의 전개 속도는 분명 인상적이다. 우세 전력으로 꼽는 필라델피아가 이번 일정을 통해 측-후방 약점을 낱낱이 드러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이유다. 난항이 우려된다.

‘신생 클럽’ 인터 마이애미(동부 11위, 무승패승패)은 일정을 거듭할수록 페이스가 개선되고 있다. 올 시즌 초반 몇 일정에 비한다면 훨씬 다듬어진 공격 패턴, 특히나 좌-우 측면 활로가 생긴 점은 긍정적인 요소다. 득점이 늘어난 만큼, 수비 배열에 문제가 생긴다는 점은 아쉽지만, 적어도 진흙탕 양상을 만들어 낼 능력은 있다.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는 직접적인 근거이기도 하다. 유독 속도전에 약하다. 뉴욕 레드 불스(1-4 패), 올랜도 시티(2-1 패) 등은 가공할 측면 채널과 역습 속도로 무장한 클럽들이다. 다행스럽게도 필라델피아는 곳곳에서의 수적 우세를 통해 지공 전략의 극대화를 꾀하는 클럽이다. 전개 속도에서는 딱히 장점이 없다. 전략적 상성 측면에서 이들의 약점이 크게 드러날 만한 상황은 아니다. 오히려 상대의 넓은 후방을 타격할 만한 이상적인 환경이 조성될 수 있겠다. ‘1선’ 로빈슨(FW)의 페이스는 형편없으나, 그래도 펠레그리니(AMF, 직전 경기 1도움), ‘2선 핵심’ 피자로(AMF, 최근 4경기 3도움), 모건(AMF, 최근 4경기 2골) 등의 영향력은 무시할 수 없다. 적어도 빈 손으로 돌아 올 전력은 아니다.

◎ 팩트 체크
1. 최근 1경기 맞대결 : 1전 1승 2득점 1실점 (필라델피아 우세)
2. 필라델피아 성적 : 16전 9승 4무 3패 (무실점 빈도 : 38%, 무득점 빈도 : 25%)
3. 인터마이애미 성적 : 13전 3승 2무 8패 (무실점 빈도 : 15%, 무득점 빈도 : 38%)

◎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2-2 (무승부)
[forebet] 2-1 (필라델피아 승)

◎ 결론 & 베팅 방법
무승부를 예상한다. 기본 전력이나 공-수 밸런스, 조직력 측면에서는 필라델피아가 낫다. 하지만 전략적 상성 측면에서 필라델피아가 자신들의 약점인 ‘배후 공간 대응’ 문제를 숨기기 힘들 가능성이 높다. 직전 신시내티와의 승부에서도 이 약점은 고스란히 드러났다. 이에 대한 충분한 학습을 마친 인터 마이애미, 심지어 근래 페이스가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인터 마이애미라면 빈 손으로 돌아갈 것 같진 않다. 무, 오버(2.5 기준) 접근을 추천하는 이유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1.0] 인터 마이애미 승 (추천 o)
[언오버 2.5] 오버 (추천 o) 
이 게시판에서 안전정싸님의 다른 글
댓글 총 2
안전정싸 09.29 00:51  
건승하세용
갓뽕류크 10.01 18:45  
크 이거는 기똥차게 맞추긴 했었지만요...
결국 한폴낙..ㅋ
제목